꽃샘의 데일리로그

유치원 미술활동) 봄 미술활동 해외자료 모음 1 본문

꽃쌤의 유치원 이야기/활동 이야기

유치원 미술활동) 봄 미술활동 해외자료 모음 1

꽃나리 2019. 2. 27. 23:20

 

안녕하세요. 꽃쌤입니다.

오늘은 봄 미술 할 동에 관련한 해외자료를 소개할까 합니다.

 

사실 미술활동 해외자료는 선생님들께서도 구글이나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하시면 손쉽게 찾으실 수 있는 자료들이지만, 그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제가 생각 했을 때 진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을 모아 소개해볼까 합니다. 

 

새 학기 준비하시느라 바쁘신 선생님들 이번 주도 파이팅! 다음 주부터 시작될 새 학기에도 파이팅입니다!

 

 


봄 미술활동 해외자료

 

 

 

 

파스타로 꾸민 봄꽃 나무

 

 

 

 

 

 

팝콘을 이용한 수국

 

팝콘을 이용해서 벚꽃나무 꾸미기 활동은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6월 경부터 피기 시작하는 수국도 초여름에 표현해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<<아몬드 나무 구성하>>

 

이 활동은 반 고흐의 '아몬드 나무' 명화를 감상한 후  재구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실제로 아몬드 나무는 4월부터 개화하기 시작하는데 우리나라 아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봄에 꽃피는 다양한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에  소개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<<고흐의 아몬드 나무>>

 

 

 

<<실제 아몬드 나무>>

 

저도 아몬드 나무를 실제로 보거나 하지는 못했지만, 아이들과 활동하며 아몬드나무 실물사진을 함께 찾아본 경험이 있는데요. 아몬드 나무에서 피는 꽃은 매화꽃 같기도 벚꽃 같기도 하지만 꽃잎이 더 풍성하고 얇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애벌레 몸통을 이용한 "북아트"입니다. 칸칸이 마다 꽃이 피는 과정이나, 애벌레에서 나비로 바뀌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며 만들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초여름 즈음해서 누에 키우기 활동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활동도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해외자료에서 찾았던 개구리와 토끼 도안도 함께 포스팅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봄 미술활동 해외자료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. 여기저기 피어나는 꽃잎과 산들 불어오는 봄바람에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기 너무 좋지만, 아직 새 학기인지라 기본생활습관 기르기, 교실 룰 정하기 등 여러 가지 활동으로 많이 바쁘실 선생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습니다. 3,4월에 흘리는 땀은 2학기에 어떤 방식으로든 돌려받게 되니 힘내서 끝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. 꽃쌤 블로그는 선생님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유치원 일과를 응원합니다. 오늘도 꽃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 

Comments